2019
- 책 소개
『자본가 마인드셋』은 자본가로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마음가짐과 사고방식의 틀에 대해 다루고 있는 책이다. 자본가에게 가장 유리하게 게임이 진행되는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자본가적인 마인드로 생각하고 행동해야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인생을 살 수 있다. 자본주의 시스템을 잘 이용할 수 있어야 자기 주도적인 인생을 설계할 수 있다는 말이다.
저자는 자본가가 되기 위해 반드시 막대한 자금이 필요한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저자에 따르면 자본가가 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모두에게 주어진 가장 중요한 자산인 ‘시간’을 최대한 절약하면서 ‘돈 낳는 시스템’을 만드는 일이다. 먼저 어떤 가치를 창출하는 일을 ‘시스템화’하여 타인이나 기계에게 맡긴 다음, ‘자기의 시간’을 확보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면서 그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이 그것이다. 이렇게 한정된 자원을 몇 배로 부풀리는 ‘곱셈’ 방식으로 돈을 버는 것이야말로 자본가가 구축해야 할 ‘돈 낳는 시스템’이며, 자본가가 되는 지름길이다.
- 작가 소개
미토 마사카즈는 주식회사 일본창생투자의 대표이사이다. 1978년에 태어났으며, 도시샤 대학을 졸업한 후 2005년 소프트뱅크 인베스트먼트(현 SBI 인베스트먼트)에 입사했다. 회사를 그만둔 이후 2011년 효고현 의회의원에 당선되어 행정 개혁을 추진했으며, 2014년 고향 가코가와 시장 선거에 출마했으나 낙선했다. 2016년, 투자 예산 30억 엔으로 '일본창생투자'를 설립하여 중소기업의 사업 재생과 사업 승계에 관여하는 매수 투자 사업을 시작했으며, 사업 재생을 지원하는 주식회사 '중소사업활성'의 공동대표로 일하며 컨설팅을 제안하고 있다. 저서로는 《직장인은 300만 엔으로 작은 회사를 사라》, 《직장인은 300만 엔으로 작은 회사를 사라-회계 편》이 있다. 평범한 직장인으로 살다가 자본가 마인드셋을 익혀 자유로운 자본가로 거듭난 저자는 자신의 경험으로부터 얻은 지혜를 바탕으로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는 비결을 모두에게 공개한다!
- 옮긴이 소개
안혜은은 상명대학교를 졸업하고 출판사와 에이전시 근무를 거쳐 지금은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원문의 색깔과 맛을 잃지 않는 자연스럽고 정확한 번역을 추구한다. 옮긴 책으로 《7일 공부법 : 공부머리를 뛰어넘는 최강의 합격전략》, 《일언력 : 한마디로 상황을 올 킬하는 7가지 말의 기술》, 《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40가지 습관》, 《젊은 부자의 심플한 성공 법칙》 등이 있다.
- 온라인 판매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