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Work

꿈이 만든 나라

2019

판형
152×225mm
면수
432p

- 책 소개

《꿈이 만든 나라》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공학기술계의 리더그룹인 한국공학한림원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이후 100년 동안의 대한민국 산업기술 발전사 중 핵심적인 100장면을 선정하여 쉽게 읽을 수 있게 한 권으로 정리한 책이다. 광복 이후부터 최근까지의 기계, 운송장비, 전기전자, 정보통신, 화학, 소재, 섬유, 식품, 바이오의료, 에너지자원, 건설 등 11개 분야의 산업기술을 대표하는 82장면을 선정했고, 일제강점기 8장면과 정책제도 10장면도 함께 선정하여 수록했다. 다소 딱딱한 산업기술 역사의 발전상을 100장면이라는 익숙한 프레임에 담아 다양한 독자들의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 저자 소개

편저 한국공학한림원은 국가와 인류의 지속적인 발전을 선도하는 글로벌 공학기술 플랫폼이라는 비전으로 공학 및 기술의 발전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우수한 공학인을 발굴, 활용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산업혁신과 국가 미래전략 정책을 제안하고, 미래지향적 공학 인재 육성 방향을 제시하며, 범국민적 기술문화의 저변을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대학, 기업 및 연구소 등에서 기술 발전에 현저한 공을 세운 공학기술인을 발굴하여 우대하고, 공학기술과 관련된 학술 연구와 지원 사업 및 국제교류 협력 사업을 통해 국가의 창조적인 공학‧기술 개발과 지속적인 발전에 이바지하며, 여러 토론회와 정책 연구를 통해 산업, 공학기술과 관련된 사회적 이슈에 대해 바람직한 여론을 형성하고 건전한 정책을 발굴하는 데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국공학한림원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산업과 공학기술 발전을 위해 회원들의 지혜를 모으고, 공학기술계 리더그룹으로서 정부와 사회를 잇는 가교 역할에 충실할 것이다.


- 온라인 판매처

교보문고  |  영풍문고  |  예스24  |  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