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8
1,049 views
-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약 5,000여 만 원 기부 실천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란 한 기업이 지속가능한 기업인가를 평가하는 중요한 항목 중 하나입니다.
지난 30여 년간 대한민국 수많은 기업의 역사를 기록하고 새로운 가치를 발굴해 온 다니기획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국가와 사회에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충분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다니기획은 설립 초기부터, 국내외 어린이와 장애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다양하고 꾸준한 지원활동을 실천하며, 보다 나은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작은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ᅠ
1.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 국내 아동 지원
다니기획은 2016년 12월부터 매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국내 아동 지원 분야'를 5년 이상(64회) 후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도 꾸준한 기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1948년에 설립된 이후, 6.25 전쟁 고아 구호사업에서 시작해 현재는 국내외 아동복지사업, 모금 및 애드보커시 활동을 펼치는 대표적인 아동옹호 기관입니다. 다니기획의 후원금은 저소득 가정 아동들의 생존, 보호, 발달, 참여 등을 지원하며, 경제적・정서적 도움을 제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도록 돕고 있습니다. 여기에 기부된 금액은 학습비, 보육비, 의료비, 주거비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2. 유니세프 : 세계 어린이 지원
유니세프의 '세계 어린이 지원 분야'에도 2016년 12월부터 매월 후원을 지속하여 6년 차(64회)에 접어들었습니다. 유니세프는 국적, 인종, 종교, 성별과 상관없이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구호 활동을 펼치며, 다니기획의 기부금은 이러한 구호 활동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니기획은 유니세프의 구호활동에 공감하며, 생존과 인권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3. 대한적십자사 : 위기가정 지원
다니기획은 2020년 11월부터 대한적십자사의 '씀씀이가 바른 기업' 캠페인에 참여해 매월 20만 원씩 후원해 오고 있습니다. '씀씀이가 바른 기업'은 위기가정에 생계, 주거, 교육, 의료 지원을 통해 자립을 돕는 캠페인으로, 다니기획의 후원금은 지역 내 아동 및 청소년 위기가정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다니기획은 이러한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의 위기 극복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4. 나눔의 교회 : 지체장애인 지원
비정기적 기부금 후원 및 사회후원으로 지체장애인들을 돌보는 나눔 공동체인 나눔의 교회가 있습니다. 다니기획은 설립 초기부터 총 3,815만 원을 이곳에 기부하며 정기적으로 지원해 왔습니다. 꾸준히 이어온 이 후원은 지역 내 지체장애인들에게 안정적인 생활을 제공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니기획은 정기적인 후원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손길을 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더 많은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