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진주시 K-기업가정신센터에
       사사 128권 기증

2023.12.21
1,112 views

창업정신과 기업가정신 연구의 객관적 사료로 활용할 수 있는 기업사 128권 전달

 

 

다니기획 추기숙 대표가 지난 30년간 편찬해 온 국내 유수의 기업 사사(社史) 128권을 진주시 K-기업가정신센터에 기증했습니다. 기증식은 2023년 12월 20일 진주시청 5층 기업인의 방에서 기증서 서명을 시작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추기숙 대표는 1993년 2월 다니기획 설립 이후 30년 동안 편찬한 350여 기업사 중, 진주시 K-기업가정신센터의 연구에 객관적인 사료로 활용할 수 있는 128권의 개인 소장 사사를 전달했습니다.

 

대표적인 기증 도서는 GS파워 10년사, 현대제철 60년사, SK이노베이션 50년사, 롯데그룹 50년사 등으로 대한민국 기업의 역사가 깃든 귀중한 사료로서 앞으로 K-기업가정신센터 도서관에 비치되어 활용될 예정입니다.

 

다니기획 추기숙 대표는 “지난 30년간 대한민국 기업들의 위대한 역사적 발자취를 소중하게 기록하기 위한 노력이 우리나라 기업가정신을 미래세대로 계승·발전시키는 가치 있는 일을 함께할 기회로 이어지게 된 것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이들이 K-기업가정신의 중요성에 공감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신종우 진주부시장은 이에 “다니기획이 오랜 기간 ‘기업사’ 편찬의 외길을 걸어온 ‘사사편찬전문회사’로서의 전문성과 역량을 나눠주신 것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화답하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을 미래세대로 계승하기 위해 진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여러 가지 사업에 힘을 더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128권의 기증 도서는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기업가정신 전문도서관’에 비치될 예정입니다. 2022년 3월 개소한 기업가정신 전문도서관은 삼성그룹 창업주 이병철 회장과 LG그룹 창업주 구인회 회장을 비롯한 국내 기업 창업주 30여명 배출한 옛 지수초등학교를 진주시에서 리모델링하여 조성했습니다.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가치를 기념하고 이를 위한 연구를 지속하며 대한민국 경제 발전의 토대로서 한 축을 담당해 나갈 K-기업가정신센터에도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기증 도서가 비치될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기업가정신 전문도서관 전경

 

<관련 기사>

진주시, 다니기획 편찬 사사(社史), 진주 K-기업가정신 전문도서관으로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 다니기획 사사(社史)도서 128권 기증

다니기획, 진주 K-기업가정신 확산 위해 社史 도서 128권 기증

다니기획, 사사도서 128권 진주시에 기증

다니기획 사사 도서,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기증

다니기획 편찬 사사(社史), 진주 K-기업가정신 전문도서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