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30
1,388 views
사사편찬전문회사 다니기획(대표이사 추기숙)이 올해로 32회째를 맞이한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의 기획/디자인회사부문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다니기획은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디자인 역량뿐 아니라 ‘기업사’ 편찬을 통해 대한민국 산업 발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기록해 온 사사편찬전문회사로서의 전문성과 역량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이번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은 다니기획의 특화된 전문성뿐만 아니라, 안정적 고용구조를 유지하기 위해 관련법을 준수하는 한편, 구성원들의 발전을 위해 자기계발을 장려해온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올해 커뮤니케이션 대상에는 총 520여 개 작품이 출품되었고 평균 4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다니기획을 비롯하여, 한국산업인력공단 외 5개 사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22년 11월 30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한 추기숙 대표이사는 “본 상 취지에 부합할 수 있도록 선진적 근로문화와 특화된 전문성을 기반으로, 저희의 사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편, 대한민국 경제사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축적과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 영역을 확장시키고자 내적 역량을 강화하며 더욱 노력하겠다”는 말과 함께, “최근 다니기획이 편찬에 참여한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대신금융그룹’, ‘KT스카이라이프’를 비롯한 모든 고객사에 깊은 존경과 감사를 보낸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습니다.

1993년 2월 설립 이후 지난 29여 년간 ‘사사편찬’의 외길을 걸어 온 전문기업에서 최근 헤리티지 콘텐츠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며 기업문화콘텐츠기업으로 성장한 저희 다니기획은, 앞으로도 우리나라 ‘기업사’ 편찬의 학술적, 문화적 가치를 높이며 더 많은 이들이 역사의 중요성에 공감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