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8
2,297 views

롯데그룹은 지난 7월 18일, 창립 이후부터 현재까지의 기업문화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롯데 가치창조문화백서』를 발간하였습니다. 다니기획은 롯데그룹 50년사를 비롯해 롯데비피화학 등 그룹사의 사사를 여러 차례 진행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롯데 가치창조문화백서』의 기획·제작을 담당하였습니다.
롯데는 백서의 발간을 통해 ‘현재까지 진행해온 다양한 기업문화활동을 정리하여 미래의 구성원들이 가치창조문화를 더욱 계승·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길라잡이로 삼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롯데그룹의 가치창조문화는 롯데그룹이 지켜온 정체성에 뿌리를 두면서도 미래지향적인 기업문화를 담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2017년 10월부터 2018년 1월까지 기업문화위원회 위원들이 여러 차례 현장 미팅을 진행하며 새롭게 정립한 개념으로, 2018년 4월 ‘SHARED HEARTS CREATE VALUE’라는 슬로건을 확정하였습니다.
백서는 총 263페이지 분량으로 ‘우리가 함께 걸어온 길’, ‘가치창조문화를 만들어가는 사람들’, ‘모두가 행복한 내일을 위해’ 등 3개의 장과 부록으로 구성되었으며 그 안에는 롯데 기업문화 유래와 발자취, 가치창조문화 체계와 특징, 그에 따른 성과, 그리고 이와 관련된 지표와 사례 등 다양한 내용이 수록되었습니다.
『롯데 가치창조문화백서』의 발간을 통해 롯데의 기업문화가 만들어온 혁신의 여정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로 말미암아 롯데가 더 큰 도약의 중심에 설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롯데 가치창조문화백서』의 발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