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12.08
3,756 views


2010년 10월 <GS파워 10년사>가 발간되었습니다.
본책은 뛰어난 편집기획력을 인정받아 ‘2010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 대상’ 사사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시상식은 2010년 12월 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었습니다.
파워 10년사>는 2000년 회사 출범 이후의 역사는 물론 GS파워 전 구성원들의 육성을 생생하게 담아냄으로써 사료적 가치와 함께 임직원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특히, '세상의 가치를 만드는 사람들'이란 콘셉트를 바탕으로 젊은 에너지 기업의 이미지를 Dynamic하게 표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본책은 앞부분에 연혁화보, 현황화보를 구성함으로써 10년의 역사와 현재 주 업무를 사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본문은 통사와 9개의 테마사로 구성해 정리했습니다. 또한 기획지면으로 10주년 창립행사 및 사진전 개최 모습을 담았으며 또 다른 지면으로 부문별 팀사진 콘테스트 결과물을 넣어 전 직원의 참여도를 높였습니다.
통사편은 1부 빛과 따뜻함을 나누는 새로운 에너지를 창조하다, 2부 종합 에너지기업의 도전, 환경에너지의 비전, 3부 새로운 GS파워의 힘, 친환경 청정에너지의 꿈, 4부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에너지기업을 향해 등 4개의 부로 테마사편은 창업, 설비, 환경, 경영, 신규사업, 미래비전 등의 9개 테마로 집필했습니다.
GS그룹의 대표색상은 4원색을 기본으로 하지만 많은 색을 활용하다 보면 사사의 Identity가 떨어지기 때문에 Jade Green을 주조색으로 하고 큰 타이틀 등에 포인트로 4원색을 활용함으로써 CI의 의미를(오렌지, 그린, 블루) 최대한 살리고자 했습니다.
통사는 여백의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변형 1단의 모듈을 사용하여 간결하고 심플하게 디자인 하였고 상단 여백을 다른 곳보다 더 많이 주어 전체적인 안정감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테마사는 2단 그리드를 사용해 내용 전달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파워 10년사>는 전체적으로 젊은 기업다운 경쾌하고 힘 있은 사사로 편찬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GS파워 10주년과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힘 있는 사사가 나올 수 있도록 열정을 쏟아주신 GS파워의 모든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