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11.26
4,007 views

2010년 11월 <윤선생 영어교실 30주년 교육백서>가 발간되었습니다.
영어교육전문회사인 윤선생영어교실이 30주년을 맞아 그 동안 이룩해 온 영어교육사업의 결실과 역사를 두 권의 책에 담았습니다.
1권은 윤선생영어교실에서 30주년을 맞아 새롭게 시작하고 있는 일상 속에서의 ‘영어숲’이라는 개념을 활용, 영어숲에서 영어로 숨을 쉬며 자라나는 아이들이라는 컨셉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딱딱한 교육 이론서나 역사서와는 달리 학부모와 선생님, 영어교육 관련기관 등 대상 독자들을 위해 알기 쉬운 문체와 내용으로 서술하였습니다. 1권에서는 실제 아이들에게 영어교육을 할 때 부딪힐 수 있는 실제 사례와 해결 방법, 생활 속에서의 영어학습 방법, 윤선생영어교실의 교육 프로그램과 교재 소개 등의 내용을 포함, 윤선생영어교실만의 영어교육 노하우를 집대성하였습니다.
2권은 윤선생영어교실이 현재의 모습으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하나의 씨앗에서 숲을 이루어 가는 모습에 비유하여 표현하였습니다. 지금과 같은 역량을 갖추기까지의 배경과 나아가야 할 방향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풀어냈습니다.
디자인은 윤선생영어교실의 새로운 브랜드 ‘영어숲’의 BI컬러와 형태를 활용하여 아이덴티티를 부각시켰습니다. 1권은 다가가기 쉬운 책을 지향, 영어숲의 밝은 느낌을 강조하기 위하여 Green계열의 밝은 색상을 사용하였고, 2권은 보존과 역사서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영어숲’의 색상을 활용하되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지향, 채도가 낮은 계열의 색상을 사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영어숲’ BI의 라운딩한 느낌을 살려 책 전반에 적용하였습니다. 텍스트와 사진의 경우 독자들을 고려하여 윤명조, 윤고딕 등 친숙한 서체를 사용하였고, 일반 책자보다 조금 큰 크기로 서체를 적용하여 시원하게 편집하였습니다.
구성과 디자인 면에서 기존 사사의 틀을 벗어나 매우 신선하게 편찬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윤선생 영어교실 3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훌륭한 백서가 나올 수 있도록 열정을 쏟아주신 윤선생영어교실의 모든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