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매거진 / 세미나

Vol. 08 - 2014년 3월


기록이 곧 역사가 되고, 전통과 역사가 기업의 브랜드가 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전 세계 글로벌 기업들은 이미 오래 전부터 기업의 전통과 역사를 내세우는 '헤리티지(Heritage) 마케팅' 즉 '역사마케팅'을 통해 기업이 추구하는 기업정신과 가치를 소비자들과 공유하고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준다는 점에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 기업들도 '역사 마케팅'을 통해 세대간 간극을 줄이고, 구성원의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한 시작으로 '기록문화'에 대한 인식의 지평을 넓히기 시작했습니다. 기록은 총체적으로 그 시대와 사회가, 그리고 기업이 남기는 '경험과 지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록이란, 사실을 단순히 있는 그대로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복잡한 사실과 세계를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어떤 상황을 적절히 함축적으로 표현하여 평범한 데서 중요한 의미를 발견하게 하는 중요한 좌표가 됩니다.


장수기업의 경쟁력으로 새롭게 조명되는 기록문화 가치공유를 시작으로 100년기업 수성을 이루기 위한 의미 있는 기회를 열어가시기 바랍니다.


대표이사 추기숙









  1. Vol. 10 - 2017년 8월

    Read More
  2. Vol. 09 - 2016년 8월

    Read More
  3. Vol. 08 - 2014년 3월

    Read More
  4. Vol. 07 - 2011년 12월

    Read More
  5. Vol. 06 - 2011년 3월

    Read More
  6. Vol. 05 - 2009년 5월

    Read More
  7. Vol. 04 - 2009년 1월

    Read More
  8. Vol. 03 - 2008년 10월

    Read More
  9. Vol. 02 - 2008년 6월

    Read More
  10. Vol. 01 - 2008년 3월

    Read More

DANI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ANI, 다니

DANI, 다니

DANI, 다니

DANI, 다니